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홈으로 학부소개   학부뉴스

학부뉴스

게시물 상세내용
6주간 밴쿠버 ‘단기 SW 현장실습’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 학생기자단(roomylee@naver.com)   작성일 : 17.08.31   조회수 : 694  

 


KakaoTalk_20170831_113511399.jpg



    한양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는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혁신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학생들의 국제역량개발을 위한 ‘단기 글로벌 소프트웨어 현장실습 프로그램’이 이번 여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9명의 학생들은 컴퓨터공학부 3,4학년 재학생들로 여름방학 6주간 캐나다 밴쿠버로 단기 글로벌 소프트웨어 현장실습에 참가하였고 지난 8월 7일에 귀국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위해 학부 특성화 사업단과 소중대 사업단이 지원하여 파견하는 것으로 학생들은 항공료 및 체제비 등의 혜택을 지원받았습니다. 지난해까지 겨울에 실시되어왔던 것이 이번 년도 처음으로 하계에 파견이 이루어졌습니다. 학생들은 도착하여 1주동안 직무교육 및 어학수업을 받고 이후 5주간 각자 배치된 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블랙박스 소프트웨어, 웹 페이지 개발, VR, 데이터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IT회사로 파견되어 현지 엔지니어들과 함께 일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정형수 교수님의 지도하에 학생들은 시애틀에 위치한 아마존, ORACLE 본사를 방문하여 회사시설을 견학하고 현직 개발자들을 만나 진로 방향, 외국기업 입사 방법, 학업 방법, interview 팁 등 여러 가지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날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박사과정에 계신 여성 프로그래머님과의 만남을 통해 외국 대학원 진학에 대한 조언을 듣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되었습니다.

 

    6주간의 파견을 통해 학생들은 전공교육뿐 아니라 그 나라와 지역의 문화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견문을 넓혔습니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는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교류 프로그램들이 학부 학사일반게시판에 올라올 예정이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게시판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KakaoTalk_20170831_113514869.jpg



강태희 기자(컴전15, rkdxogml5768@naver.com)

이전글 2017워크샵 -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새로운 창을 열다
다음글 기자단 특집 기사 “선배님, 지금 만나러 갑니다! : 구글편”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