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홈으로 학부소개   학부뉴스

학부뉴스

게시물 상세내용
컴소의 으뜸, 제10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
작성자 : 학생기자단(roomylee@naver.com)   작성일 : 19.04.20   조회수 : 748  
첨부파일 Picture1.png


2019년의 3월이 마무리되면서 올해 4월 제 10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 으뜸이 새롭게 출범했다

이에 학부에 대한 애정으로 가득찬 정 학생회장 성정기 학우(18학번), 부 학생회장 김성애 학우(18학번)를 만나보았다.

 

Q. 안녕하세요. 먼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학우분들에게 간단한 인사 및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희는 2019년도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정 학생회장을 맡은 성정기, 부 학생회장을 맡은 김성애입니다.

 

Q. 이번 학생회의 이름을 으뜸으로 짓게 된 계기가 있나요?


A. 으뜸은 많은 것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 또는 첫째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회는 학우들에게 도움을 으뜸으로 주고 학우분들은 이런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를 으뜸으로 생각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으뜸으로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Q. 학생회장을 지원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정학생회장인 저는 2018년도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1학년대표, 비대위원장을 맡은 경험이 있고 부학생회장인 김성애 학우는 학생회 집행부원과 2019년 새준단장을 맡은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지난해 새터와 미터 등 다양한 학생회 행사를 진행하였고 이런 행사를 진행하면서 많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여러 사업을 통해 학우분에게 학부에 대한 좋은 기억을 만들어드리고 싶어 학생회장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당선된 소감이 어떻게 되시나요?


A. 먼저 투표해주신 모든 학우분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선거기간 동안 강의실을 찾아다니며 선거 활동을 했는데 학우분들이 저희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게다가 투표 첫날에 투표율이 44%가 된 것을 보고 많은 학우분이 관심을 많이 가져주셔서 기뻤고 이에 보답해서 열심히 학생회 활동을 하여 더 나은 학교를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Q. 학생회 으뜸은 올해 어떤 사업들을 계획중이신가요?


A. 올해 학생회 으뜸은 총 다섯개의 사업을 준비할 계획입니다.

    첫째, 올 해 2학기 다른 학교 학우와의 친목교류를 위해 SW중심대학 연합 학술제를 진행할 계획이며 광운대, 세종대, 국민대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알고리즘 대회, 아두이노 대회 등의 학술적인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상품 또한 준비되어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처음 운영되는 사업인 만큼 우리 학우분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둘째, 작년과 마찬가지로 대여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학생회는 우산, HDMI, 멀티탭 등의 물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퍼백을 이용해 대여물품에 대한 관리 또한 더욱 집중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셋째, 오픈허브와 크리에이티브랩의 사용 및 환경 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입니다. 학생회 친구들이 격일로 점검을 하며 더욱 쾌적한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넷째, 타 학과와의 교류를 증진할 계획입니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기계공학부와의 e-스포츠 경기가 예정되어있으며 정보시스템 학과와의 체육대회도 구상중에 있습니다.

    다섯째, 시험기간에 간식 사업과 야간매점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간식 사업을 유지하면서 야간 매점을 새롭게 실시하여 자유시간, 박카스 등의 간식거리를 저렴한 가격으로 학실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학우들에 시험기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55어른의 날행사 등 소소한 이벤트 또한 구상 중이니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Q. 학우분들에게 바라는 점이 있나요?


A. 우선, 앞으로 있을 다양한 학생회 사업에 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행사 후 페이스북 페이지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학생여러분들의 행사에 대한 피드백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는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학부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를 이끌어줄 으뜸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학생회에게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프로그램 참여를 바란다.

 

 

홍유진 기자

(hyj5419@naver.com)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학생기자단

 

이전글 술 없는 클린한 MT, 제 7회 ‘새내기 수련회’
다음글 신입생들을 위한 SW중심대학 핵심 프로그램 분석
리스트
top